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3 오전 9:52:00

경산시, 건강도시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대학생 인프라 활용한 ‘청원컨대 프로젝트’ 호평

기사입력 2019-10-24 오후 4:36:14

경산시 - 대한민국 건강도시 우수상 수상(최영조 경산시장 및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 외 담당부서 직원들)



경산시가 ‘2019 대한민국 건강도시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가 주관한 이번 공모는 우수 사례를 발굴·전파해 회원도시의 건강도시 정책을 독려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경산시는 청원컨대(청년이 원하는 건강한 대학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사례로 건강도시 프로젝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원컨대 프로젝트10개 대학, 12만명의 대학생이 있는 젊은 도시의 청년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토록 2013년부터 7년에 걸쳐 지역 대학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담았다.

 

캠퍼스 내 걷기 좋은 환경 조성 건강생활실천 대학별 특화 프로그램 지역 캠퍼스의 우수 인프라를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협업 등 사업들이 호평을 얻었다.

 

최영조 시장은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건강도시 정책의 적극적인 발굴 및 특징을 살려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행복건강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24~25일 양일간 충북 보은군에서 열리고 있는 13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100개 회원도시, 11개 준회원기관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주요 안건 의결, 14회 정기총회 개최 도시 선출, 건강도시 특강, 단체장 발표, 단상 토론, 회원도시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어졌으며 경산시는 운영위원 도시로 행사진행을 도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