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9 오후 5:58:00

최영조 시장, 코로나19 긴급담화문 발표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매뉴얼 준수로 상황 극복하자”

기사입력 2020-02-20 오후 5:15:58

▲ 영남대 중국인 유학생 임시격리시설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최영조 시장



최영조 경산시장은 20일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담화문을 발표하고 감염병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시장은 담화문을 통해 먼저 적극적인 예방활동에도 확진자가 발생한 것에 대한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 확진자 발생현황과 조치, 향후대책 등을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매뉴얼 준수를 당부했다.

 

최 시장은 우리시에서는 코로나19가 지역사회 내에서 확산되지 않도록 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동원해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며,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에 너무 두려워하거나 동요하지 마시고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메뉴얼대로 행동하면 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화문 전문>

 

존경하는 28만 경산시민 여러분!

 

코로나19의 확산에 대한 염려가 큰 가운데 경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부서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예방활동에도 20일 새벽 우리시에서도 첫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그동안 우리시는 코로나19의 예방에 최선을 다했으나 발생을 막지는 못해 대단히 안타깝고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우선, 뜻하지 않은 확진으로 인해 많이 놀라셨을 확진환자와 가족분들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산시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현황을 말씀드리면,

 

지난 19일 영천 거주자가 운영하는 사업장(진량 부기리 ○○식당)에서 첫 확진과 이튿날인 204명의 확진자가 경산에서 발생해 이중 1명은 경산시청 하양읍 직원 강○○ 씨로 주소지인 대구 남구로 이관하였고, 1명은 육○○ 씨로 대구한의대 학생으로 주소지인 상주로 이관하였습니다.

 

현재는 계양동 거주 강○○ , 옥곡동 거주 표○○ 씨 등 2명이 확진판정을 받아 포항의료원으로 입원조치했습니다.

 

우리시는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이들 환자의 이동경로와 접촉자 확인 등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확인된 가족 등 밀접 접촉자에 대해서는 즉각 자가격리를 실시하였고,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앞으로 확인되는 접촉자에게도 신속히 격리 조치해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시에서는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시설을 폐쇄하고 방역소독을 강화하는 등 상황관리 및 대처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터미널, 마트, 대중교통 등 다중이용시설과 대학교 기숙사 등에 대한 방역소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일선 의료인,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을 확보하여 긴급 수요에도 능동적으로 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보다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있으시면 일반병원으로 가지 마시고, 먼저 경산시 보건소(051-810-6313)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를 통해 신속히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언론의 발표내용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특히,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은 가급적 자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시에서는 코로나19가 지역사회 내에서 확산되지 않도록 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에 너무 두려워하거나 동요하지 마시고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메뉴얼대로 행동하면 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220

경산시장 최영조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2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장세진
    2020-02-23 삭제

    누구보다 경산에 사는사람으로써 경산에 코로나확진자 경로나 모든 것들을 먼저 알아야 대처를 하지않겠습니까? 빠른 정보를 알기 쉽게 문자로 신속히 안내문자를 주시면 경산시민이 대처를 잘할꺼라 판단됩니다또한 거짓이 없이 경로가 모두 파악이 된다면 경산시민 모두가 가질않을테고 방역 후 가지않겠습니까! 시장님이 직접 발로 뛰셔서 하시다고 하시니 안전안내문자가 잘 올꺼라 믿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장세진
    2020-02-23 삭제

    누구보다 경산에 사는사람으로써 경산에 코로나확진자 경로나 모든 것들을 먼저 알아야 대처를 하지않겠습니까? 빠른 정보를 알기 쉽게 문자로 신속히 안내문자를 주시면 경산시민이 대처를 잘할꺼라 판단됩니다또한 거짓이 없이 경로가 모두 파악이 된다면 경산시민 모두가 가질않을테고 방역 후 가지않겠습니까! 시장님이 직접 발로 뛰셔서 하시다고 하시니 안전안내문자가 잘 올꺼라 믿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