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2 오후 5:48:00

市, 매니페스토 공약 경진대회 2년 연속 ‘우수상’
청년 일자리 창출 우수 취·창업 지원사업 소개해 호평

기사입력 2020-09-11 오후 2:45:15





경산시가 11회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와 경기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 대회는 매니페스토 공약 우수사례 공유 및 지방자치제도 구현을 위해 매년 개최된다. 올해는 전국 144개 지자체에서 7개 분야 353개 사례를 제출했고,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총 90개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경산시는 일자리 및 고용개선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청년들아, 경산에서 희망 잡(Job)!’란 주제로 경산의 청년 맞춤형 일자리 정책과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게임산업 육성사업 등 청년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우수 취·창업 지원사업을 소개해 호평을 얻었다.

 

최영조 시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성과 위주의 단기 일자리 정책이 아니라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경산에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산시는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청년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19년 하반기 취업자 가운데 청년층 취업률이 16.5%로 전국 154개 시·군 중 5위를 차지했으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및 사회적기업 육성 등 각종 일자리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