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9 오전 8:51:00

市, 도내 최초로 ‘온-나라문서2.0’ 도입
미래 정보화 시대 대비, 세계표준 문서관리체계 구축

기사입력 2021-08-17 오전 11:20:38






경산시가 도내 최초로 -나라문서2.0’ 시스템을 구축하고 1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나라문서시스템은 공문서를 기안·결재·분류하고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2014년도 도입한 -나라문서1.0’ 시스템의 장비 노후화로 부품 수급과 서비스 지연, 업데이트 지원 불가, 공공웹사이트에 적용되어있는 ‘Active-X 폐지등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나라문서2.0’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나라문서2.0’ 시스템 도입으로 비표준 제거, 서버OS 및 시스템SW 최신 보안패치 서비스 제공, 보안취약점 수시진단 등 안정적인 운영이 보장되게 됐다.

 

, 다양한 운영체제와 웹브라우저 환경지원이 가능하고 대용량 파일(500M)의 대외발송이 가능하게 되며 국제표준 문서서식(ODT) 사용으로 국가표준시스템 및 대국민 서비스와 정보연계가 강화됐다.

 

시는 시스템 전환에 앞서 전 직원 대상 동영상 교육을 실시하고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실습 교육도 하는 등 충분한 사전연계 테스트를 마쳤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중단에 대비하며 비표준 기술을 제거하는 등 보안을 강화함으로 각종 업무관리시스템의 안전한 운영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