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8 오후 5:11:00

市, 경산발전 10대 전략 성과 공유
24일 경산시에서 경산발전전략위원회 간담회 열려

기사입력 2021-08-26 오전 8:47:11

▲ 25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발전전략위원회 간담회가 열렸다.




경산시는 25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발전전략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세부과제와 위원회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공동위원장인 최영조 시장과 성기중 경산학회장, 10대 전략별 분과위원장,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산발전 10대 전략 총괄 개요와 전략별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세부과제 추진 방향과 위원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위원회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산···관 협력을 다시 공고히 다지고 주요 시정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등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최영조 시장은 경산발전전략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거듭한 결과, 우리시는 그동안 인구, 재정과 함께 산업, 경제, 문화, 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 빠르게 발전해 왔다.”라며, “산업·경제 구조의 급변, 4차산업혁명 확산 가속 등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가운데, 우리 지역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난 201811월 출범한 경산발전전략위원회는 관내 연구기관, 센터장, 대학교수, 기업체 및 단체 대표, 각 분야 전문가 등 20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4차산업혁명, 청색기술 등 10개 분과위원회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정기적인 전략별 분과위원회와 전체 회의 개최를 통해 세부과제를 체계화하고 신규과제 발굴, 핵심 선도사업 국책사업화 등을 추진하며 경산발전전략을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산발전 10대전략4차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지역 우수자원과 연계한 새로운 먹거리산업 창출을 위해 희망산업 5대전략(4차산업혁명, 청색기술, -뷰티, 휴먼의료, 청년희망)과 희망정책 5대전략(착한나눔 행복건강, 창의문화, 중소기업경제, 스마트농업)으로 나눠 추진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