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정소식
경산시 납세지원 콜센터 성과 ‘GOOD’
최근 2년간 88,560건 상담해 45억원 징수 실적
기사입력 2023-02-11 오전 9:13:04
.jpg)
▲ 시청 징수과 내에 설치 운영 중인 경산시 납세지원 콜센터
경산시가 100만원 이하 소액체납자들의 납부 독려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인 납세지원 콜센터가 뛰어난 징수실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 징수과 내에 위치한 콜센터는 지방세 2명, 세외수입 1명 총 3명의 상담사를 배치해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자에게 전화 독려와 다양한 납부 방법을 안내하고 체납처분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최근 2년간 총 8만 8,560건의 상담을 통해 총 45억여원의 징수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같은 성과는 바쁜 일상 속 잊기 쉬운 소액 체납세를 전화 안내로 상기시키거나 체납자의 근심을 경청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친절한 상담 서비스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납세지원 콜센터는 재산 압류 등 강제처분을 통한 납부가 아닌, 시민들의 자발적 납부를 끌어내는 세수 증대의 숨은 주력.”이라며, “앞으로도 행정 중심이 아닌, 납세자 중심의 납세기법을 추진해 건강한 세무 행정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