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정소식
경산시, 공공보건의료 종합평가 ‘대상’
감염병 예방·관리 등 성과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
기사입력 2025-12-20 오전 6:29:08

▲ 경산시가 2025년 공공의료관리 업무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산시가 경북도 주관 ‘2025년 공공보건의료 분야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은 2년 수상이다.
이번 평가에서 경산시는 ▲감염병 대응 ▲감염병 예방·관리 ▲예방접종 강화▲공공의료 및 응급의료 확립 ▲우수사례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경산시의 ‘생명을 지키는 예방의 시작 임산부 및 돌봄 가족 백일해 예방접종 지원사업’이 감염병 대응 및 예방접종 항목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또, ‘산부인과·소아과 야간 진료 실시’, ‘지역 응급의료 정보 관리자 배치’, ‘주민 대상 심폐소생술·응급처치 교육 확대’ 등 시책도 호평을 얻었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감염병 대응과 공공의료 강화에 헌신해 온 모든 직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며, 앞으로도 ‘건강한 일상을 만드는 행복도시 경산’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