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정소식
경산시지체장애인협회 태광호 씨
2008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 은메달 획득
기사입력 2008-06-30 오전 11:12:58
태광호 씨는 지난 25일 포항 한국테크노폴리VI대학에서 열린 2008년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경산시 대표로 컴퓨터활용능력 부문에 참가해 이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 정병택 경산시지체장애인협회장과 함께
독학으로 컴퓨터를 배웠다는 태 씨는 현재 경산지체장애인협회 총무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협회에서 열고 있는 정보화 교실 강사로 활동하며 지역 장애인들에게 컴퓨터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또 다른 컴퓨터 분야를 공부해 장애인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태 씨는 “장애인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만으로 행복하다. 앞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의 컴퓨터 기술을 습득해 장애인들에게 교육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지역장애인들을 위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이 턱 없이 부족한 실정이며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강사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해 기술전문향상과 직업안정도모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경북지역 장애인 200여 명이 참가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