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경산시지체장애인협회 태광호 씨
2008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 은메달 획득

기사입력 2008-06-30 오전 11:12:58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산시지회 태광호 씨(지체장애2급, 삼남동)가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태광호 씨는 지난 25일 포항 한국테크노폴리VI대학에서 열린 2008년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경산시 대표로 컴퓨터활용능력 부문에 참가해 이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 정병택 경산시지체장애인협회장과 함께

독학으로 컴퓨터를 배웠다는 태 씨는 현재 경산지체장애인협회 총무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협회에서 열고 있는 정보화 교실 강사로 활동하며 지역 장애인들에게 컴퓨터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또 다른 컴퓨터 분야를 공부해 장애인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태 씨는 “장애인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만으로 행복하다. 앞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의 컴퓨터 기술을 습득해 장애인들에게 교육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지역장애인들을 위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이 턱 없이 부족한 실정이며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강사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해 기술전문향상과 직업안정도모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경북지역 장애인 200여 명이 참가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