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정소식
2009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등록차량 9만6천420대...부과액 63억원
기사입력 2009-12-14 오후 12:49:23

경산시는 12월 1일 현재 시에 등록된 차량 9만6천420대에 대한 2009년 제2기분 자동차세 63억94백만원을 부과·고지했다.
이번 부과액은 지난해 같은 시기에 부과한 60억4천300만원보다 3억5천100만원(5.8%)이 증가된 것으로, 연납차량과 비과세 감면차량은 과세대상에서 제외됐다.
이번에 납부할 자동차세는 1대당 연세액의 2분1의 금액이며, 지난 6월에 연세액이 부과된 승합·화물·영업용·경승용 차량은 과세되지 않는다.
차종별로 보면 승용차가 4만2천471대에 47억1천300만원, 7~10인승 승용차가 1만2천7대에 16억3천500만원, 승합차가 313대에 1천만원, 화물자동차가 1천751대에 2천700만원, 기타 141대에 900만원으로 각각 나타났다.
이번 자동차세의 납부기간은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며, 납기 마감일인 31일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 부과 및 번호판 영치 등 처분이 가해진다.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분실했을 때는 시청 세무과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자치센터 어느 곳에서나 재발급이 가능하다.
시는 납부기한 내에 인터넷 지로납부, 인터넷 지방세 포털서비스, 텔레뱅킹(농협, 대구은행), 자동이체 납부, 신용카드 납부(신한, 현대, 삼성) 등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