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오후 5:33:00

대구은행, 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 이동차량 지원
리프트차량 지원하기 위해 경산시에 5,000만원 지정 기탁

기사입력 2020-07-07 오후 3:03:50

▲ DGB대구은행이 올해 경산시가 새롭게 설치 운영하는 뇌병변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후원하기 위해 휠체어리프트 차량 구입비 5,000만원을 경산시에 기탁했다.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올해 새롭게 운영되는 경산시 뇌병변 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 휠체어리프트 차량을 지원하기 위해 경산시에 현금 5,00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

 

경산시 뇌병변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최중증 와상장애인(뇌병변 등)을 일시 보호하고 장애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경산시가 전액 시비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민간위탁 운영법인을 모집하고 있다.

 

대구은행에서 휠체어리프트 차량을 지원함에 따라 지역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와 사회복지 현장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구은행은 ‘2020 나눔캠페인기간인 지난 1월 현금을 기탁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전달식이 미뤄졌다.

 

최영조 시장은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와 효율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량을 지원해 주신 대구은행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시설 운영의 전문성과 수준 높은 장애인 주간보호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갖춘 수탁법인을 선정해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DGB대구은행은 이번 휠체어리프트 차량 지원 외에도 저소득 독거노인 후원,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원금·물품 기부 및 격려 방문, 지역아동센터 아동 교복지원, 경산사랑통장 공익기금 전달, 사랑의 밥상 행사, 경산지역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장학금 전달, 지역 농산물 구매·기부 및 농촌일손돕기 행사, 경산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인력 파견 등 어려운 시기마다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