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1 오전 9:59:00

경산시 ‘차세대 나눔교육’ 시동
나눔교육 전문강사 간담회...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기사입력 2022-02-23 오전 8:11:20

▲ 경산시는 올해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 추진을 위해 22일 전문강사들을 초빙해 간담회를 가졌다.




경산시는 22일 나눔교육 전문강사(8)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올해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찾아가는 나눔교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단순한 기부금의 모금 및 배분에서 벗어나 우리나라 전역에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나눔교육 전문강사를 파견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타인을 공경하고 배려하는 나눔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알려주는 소양 교육으로 경산시가 도내에서 유일하게 시행 중이다.

 

올해 나눔교육은 나눔의 이해 - 나눔이 뭐예요?(나눔이 필요한 사람들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 찾기) 나눔의 필요성 - 나누면 모두 행복해요(나눔관련 동화구연) 나눔 실천 탐색 - 우리도 나눌 수 있어요!(친구, 형제자매에게 할 수 있는 나눔과 배려) 등 총 3회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나눔교육 강사들은 올 한 해 전반적인 사업내용 및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토의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 복지정책과(053-810-5290)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