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착한나눔
“나눔의 꽃이 피었습니다!”
오는 15일 ‘2022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
기사입력 2022-10-04 오후 2:38:34

‘2022 행복경산 기부데이 한마당축제’가 오는 15일 오전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에서 펼쳐진다.
이 행사는 시민들이 기부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접하고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나눔과 기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산시와 경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매년 개최하고 있다.
5회를 맞는 올해 기부데이 행사는 ‘나눔의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기념식, 현장 모금 캠페인, 문화공연, 벼룩시장, 프리마켓, 체험부스 운영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시립교향악단 연주, 대학동아리 태권도 시범 및 치어리더 공연, 다문화 공연, 어르신 공연, 버스킹 등 공연과 함께 비즈공예, 우드공예, 페이스페인팅, 힐링컵 만들기 등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다 함께 즐기면서 나눔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나눔 포토존과 어린이 나눔 퀴즈존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에게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기념식에서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 착한경산인 표창, 경산시청 공무원 착한일터 모금액 전달, 신규 착한가게 및 착한일터 현판 전달 등 시간도 마련된다.
조현일 시장은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기부문화를 더욱 친숙하게 접하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착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