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1 오후 12:20:00

경산시-수성구, 평생학습 인프라 공유한다!
22일 업무협약 체결하고 평생학교 교류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1-12-24 오전 9:19:21

▲ 경산시와 수성구가 평생학습 인프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경산시와 수성구가 평생학습 인프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도시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동아리, 학습공간의 교류를 통해 평생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학습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 양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발굴 평생학습 관련 사업 진행 시 양 지역의 동아리 연합 및 교류 추진 양 지역 주민이 이용 가능한 평생학습 공유공간 마련 등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 도시는 먼저, 주민들의 접근이 쉬운 경산아카데미와 행복수성아카데미 강좌 등 프로그램의 문턱을 낮춰 양 도시의 주민들이 상호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향후 도시 간 학습동아리 연합 공모 및 교류를 추진하는 등 분야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현옥 경산시 평생학습과장은 경산시와 수성구가 지역 안에 있는 숨은 인재들을 함께 발굴하고, 학습 자원을 공유하는 평생학습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성구 관계자는 수성구와 경산시는 주민들의 생활권 영역이 비슷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지역 간 인구이동이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양 지역 간의 평생학습 교류 협력을 통해 양 지역이 함께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