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3 오전 9:53:00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초청 강연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제안

기사입력 2023-04-19 오전 8:35:59

▲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이 18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그 비전과 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초청 특강이 지난 18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열렸다.

 

직원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경산시가 마련한 이날 특강에는 조현일 시장을 비롯한 시청 공무원, 영남대 교직원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우동기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이란 주제의 특강을 통해 현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 방향과 철학, 자치분권과 재정력 강화 기회발전특구(ODZ)의 추진 교육혁신과 지방대학 살리기 등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기회발전특구, 교육자유특구 시행 등 지자체의 전략을 제안했다.

 

특강을 들은 조현일 시장은 윤석열 정부는 역대 정권보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수도권 쏠림 현상과 비수도권 지방소멸 위기감 확대에 대응하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강함을 느낀다. 오늘 특강을 통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실현하고자 하는 국정 방향에 우리 시가 선제적인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동기 위원장은 영남대학교 총장, 대구광역시 교육청 교육감,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윤석열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