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5 오전 8:38:00

영남대 한진욱, ‘2020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유니세프, 한국유엔봉사단 등 비영리기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기사입력 2020-12-30 오후 4:58:58

영남대학교 통계학과 3학년 한진욱 씨(23)가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작된 인재선발 프로그램으로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다.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영남대학교 통계학과 3학년 한진욱 군

 

 


한 씨는 비영리기관에서 봉사활동과 사회복지기금 모금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 씨는 유니세프 대구 대학생 봉사단, ()한국유엔봉사단 SNS홍보단 활동을 하며 지역과 국가를 넘어 세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한 씨는 두 단체에서 모두 우수 활동자로 선정돼 각 기관으로부터 상을 받기도 했다.

 

한 씨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코로나 헬퍼라는 단체에서 홍보팀장으로도 활동했다. 이 단체에서 추진하는 기금마련사업에 참여해, 마련된 수익금을 지역의 어려운 가정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한 씨는 이번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 중 일부도 지역의 장학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초등학생 때부터 가족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오며, ‘나 자신보다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되자고 항상 다짐한다는 한 씨는 “‘따뜻한 사람이 밝은 세상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힘든 학창시절을 보낸 경험이 있다.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쌓은 경험을 청소년들과 나누고 싶다.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청소년지도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전공인 통계학 지식을 접목해 체계적인 멘토링에 활용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을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은 자기소개서 등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전국에서 고등학생 50, 대학생 50명 등 총 100명을 선발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했다. 시상식은 1230일 교육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편집자주(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