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오후 5:11:00

영남대 산디과, 국내 디자인 공모전 휩쓸어
주요 공모전 ‘대상’ 잇달아 수상... ‘실무중심교육’ 결실

기사입력 2021-08-25 오후 4:17:49

국내 디자인 공모전에서 각종 상을 휩쓸며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영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

 



영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올해 열린 국내 주요 디자인 공모전에서 잇달아 대상을 수상하며 디자이너로서의 전문성과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상뿐만 아니라 참가하는 대회마다 주요 상을 휩쓸며 학과 학생 전체가 탁월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6월 진행된 ‘2021년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 장선희 씨가 ‘Begin a Rain’이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Begin a Rain’은 지금은 쓰이지 않는 폐지하보도를 시민이 소통할 수 있는 빗물체험장으로 재조성함으로써 지역의 정체성이 담긴 장소를 배움과 자연을 담은 새로운 공간으로 재창조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장 씨는 이번 대회에서 전국 54개 대학교는 물론 일반인 디자이너들이 제출한 207개 작품 중 1위에 올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공모전에서는 장 씨 외에도 영남대 학생들의 작품 유연, 바람을 그느르다’(정지호·장주희·김경욱)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2021년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대상 수상작 ‘Begin a Rain’(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 장선희)

 




올해 21회를 맞이한 ‘2021 K-아이웨어 디자인 공모전의 대상도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의 차지였다. 이 대회는 안경 제조 강국인 우리나라가 새로운 안경 디자인과 디자이너 발굴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전국 단위 공모전으로 국내 유일의 안경디자인 공모전이다.

 

이 대회에서는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 오준식·임성화·백선진 팀의 작품 아이리드(Eyelid)’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올해 참가한 많은 대회에서 많은 학생들이 수상하며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 서혁준 교수는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각화 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무중심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같은 교육 환경이 각종 공모전에서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는 비결이다면서 학생들이 창의적인 디자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자유로운 동아리 활동과 공모전 참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