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삼성병원사태 해결 촉구 ‘삼보일배’
경북도보순회투쟁단 경산 입성 투쟁

기사입력 2011-04-28 오후 4:56:12

▲ 경북도보순회투쟁단의 삼보일배 행진이 경산공설시장을 지나고 있다.

 

 

경북지역 노동자 50여명으로 구성된 ‘경북도보순회투쟁단(이하 투쟁단)’이 28일 경산에 입성해 ‘경산 삼성병원 사태 해결’을 촉구하는 ‘삼보일배’ 행진을 펼쳤다.

 

이들은 민노총 경산지부와 구 경상병원 노조원 등 지역 노동자들과 시청 앞에서 출발해 경산공설시장에 이르는 시내를 ‘삼보일배’로 순회하며 관계당국과 시민들에게 삼성병원 사태 해결을 촉구했다.

 

투쟁단 관계자는 “삼성병원은 법원과 체결한 고용보장합의서를 이행하지 않으면서 경산시청 및 야4당의 중재조차 거부하고 있다. 투쟁단은 이틀간 경산에 머물며 삼성병원 사태 해결 및 대화를 촉구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보일배를 마친 투쟁단은 삼성병원 앞으로 자리를 옮겨 이사장 면담을 요구하는 집회와 촛불문화재를 가질 예정이다. 또, 29일에는 시청 앞에서 무상급식 실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지난 25일, 포항에서 출발 26일 경주, 27일 대구를 거쳐 경산에 도착한 투쟁단은 ‘노동법 전면 재개정’, ‘경산 삼성병원·구미 KEC·경주 발레오·포항 진방스틸·DKC 등 장기투쟁사업장의 문제’, ‘무상급식 및 최저임금 현실화’ 등 문제를 지역 곳곳에 알리기 위해 결성됐다.

 

28·29일 양일간 경산 일정을 마무리하면 29일 안동을 거쳐 30일 구미에서 ‘제121주년 세계노동절 기념대회’를 개최하고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ㅇㅇㅇㅇㅇ
    2011-05-16 삭제

    짝퉁 삼성 재수 없는 삼성~

  • 억울하다
    2011-05-11 삭제

    경산삼성병원 백00이사장아 억울해서 못살겠다. 니만 잘 살고자 우리를 다 죽이나? 니 벼락 맞을 날 도 멀지 않았다. 언젠가는 맞는다.

  • 시민이다
    2011-05-10 삭제

    자본가들도 착한 자본가들이 분명 있다. 하지만 약속을 지키지 않기 위한 고용보장합의서를 채결하고 문구의 애매함을 이용하여 고용을 회피한 경산삼성병원 자본가는 분명 잘못된 자본인 것 같다.

  • 으흐흐
    2011-05-03 삭제

    용역깡패 숫자가 줄어드니 악성댓글 수도 줄어드네요... 신기한 일이네요...

  • 노동자?
    2011-05-02 삭제

    자본가들은 무조건 나쁘고 노동자는 무조건 불쌍하다? 힘없고 약한자만 무조건 정의라고 생각하는건가요? 진짜 갈데까지 가는구만 진짜 답없다. 완전 억지네. 나라도 뽑아주기 싫겠다. 진짜 노조가 원하는게 뭔자 자기 스스로도 헷갈릴듯.

  • 부산저축은행
    2011-04-30 삭제

    변법과변칙이난무하는세상...... 저들심정도 우리와 비슷할꺼요 아마~~~

  • 노블레스오블리쥬
    2011-04-29 삭제

    진정한 생명존중과 지역의 보건을 책임질자본가라면 노블레스오블리쥬~~ 사전찿아바라 그게 먼지 ㅋㅋㅋ

  • 대화없이법만으로
    2011-04-29 삭제

    오로지 법적댕응....... 그라믄 답없다. 둘중하나는 ㅄ되던지 그지된다. 어떻하나 노동자들은 툴툴털어봐야 먼지밖에 없는걸.......

  • 어이보소
    2011-04-29 삭제

    그들이 들어갈일자리가 거짓과 탄압으로 막혀있는데 멀못하겠습니까? 앞으로 계속보세요 쭉~~~

  • 정의민심?
    2011-04-29 삭제

    정의와 민심을 위해 다똑같은거 아닌가요 내가 취직하고픈거~~~ 그렇게 안되었다고 정의 민심 논하는건 참...자기가 일하고 싶어하는 병원을 거부운동 참웃기네..삼보일배 인제 별거 다하네 담엔 뭘 할려고 하는지 쯧쯧...

  • 정의를위한4.27민심
    2011-04-28 삭제

    삼성병원죠땟다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