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시립박물관 피폭 가정 ‘실제훈련’
경산시, 유관기관 합동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3-08-21 오전 11:21:52

 

 

 

경산시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립박물관 전정에서 ‘2013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경찰, 소방서, 병원 등 군·경·행정기관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해 시립박물관 피폭을 가정한 실제 복구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적 특작부대의 공격으로 건물붕괴를 가정해, 군부대 기동타격대의 적 특작조 추적 및 주변수색, 폭발물 제거 후 소방차 진입 후 현장 도착, 수관전개 후 방수, 부상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상황전파·대응·복구 능력 강화 ▲실제 재난 상황의 대응력 배양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등 효율적 재난 상황 대처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