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2 오후 5:11:00

市, ‘2019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다각적 체납세 징수로 지방 세수 확충에 기여했다 평가

기사입력 2019-05-08 오전 11:46:46

▲ 경산시가 다각적인 체납세 징수로 지방세수 확충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돼 2019년 경북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산시가 ‘2019년 경북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지난해 지방세 징수실적, 과년도 체납액 정리실적, 지방세수 확충실적 및 세정운영 기반 조성 등 4개 분야 23개 항목, 지방세 업무 전반에 걸쳐 실시됐다.

 

경산시는 정확한 과세대장 정비 및 관리로 탈루 및 누락세원을 미연에 방지해 지방세수확충에 기여했으며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체납세 징수활동을 통해 고질적인 체납세를 정리하는 등 세수 확충 기반을 조성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 지방세 이해를 돕기 위해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하고 ARS 카드 결제 및 환급안내 시스템을 도입해 365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지방세를 조회·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들도 호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세외수입 납세지원 콜센터를 운영하면서 증가하는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지방세 체납정보 SMS 안내 발송, 전자예금 압류시스템 도입 등으로 신속한 채권확보를 통한 체납세 일소에 적극 기여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전미경 징수과장은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성실한 납세에 기인한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 편의시책의 지속적인 발굴로 납세자에게 실질적이고 신뢰받는 세정 행정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