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정소식
경산시,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 선정
다양한 양성평등 정책으로 성평등 실현한 성과 인정
기사입력 2025-12-22 오전 10:44:13

▲ 2025 경북도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 수상자들
경산시가 경북도 주관 ‘2025 성별영향평가 추진 성과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경상북도는 양성평등 정책 내실화를 위해 매년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성별영향평가 사업 전반을 평가한다.
경산시는 고유사업 성별영향평가 실시율, 양성 평등 교육 추진 실적 등 7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채은주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2025년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과 더불어 경산시 양성평등 정책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성인지 관점을 지속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차별 없는 경산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을 강화하고 성별영향평가 제도를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해 모든 시민이 평등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양성평등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