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17 오전 9:22:00

市, 2019 창의인재육성 정책역량강화 교육
서울, 춘천 일원에서 정책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기사입력 2019-05-24 오전 11:55:39

▲ 창의인재육성 정책역량강화 교육에 참가한 경산시청 공무원들이 서울 성수동 소셜벤처밸리를 둘러보고 있다.



경산시는 22일부터 24일까지 23일 동안 서울과 춘천 일원에서 ‘2019년 상반기 창의인재육성 정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정부 정책에 부합하고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타 지역의 정책테마별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우리시 접목 가능 방안을 모색, 경산 특화형 시민체감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직자 3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청년창업 골목으로 재탄생한 육림 고개와 석유비축기지를 복합문화공원으로 탈바꿈한 도시재생의 랜드마크인 문화비축기지를 방문해 추진 과정과 운영현황을 벤치마킹했다.

 

, 국내 유일의 사회혁신파크인 성수동 소셜벤처밸리를 방문해 산업 생태계 우수사례를 눈으로 확인하고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최영조 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앞선 행정사례를 견학하고, 우리시 접목 방안을 공유함으로써, 우리시에 도움이 될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경산의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시민이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공직자 스스로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