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16 오후 6:03:00

市, 지방공기업 상수도 평가 ‘최고 등급’
안정적 수돗물 공급과 서비스 향상 높게 평가돼

기사입력 2019-07-12 오후 3:57:20





경산시가 ‘2019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2018년 실적)’에서 상수도 부문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경영실적에 대한 평가와 진단을 통해 지방공기업의 경영혁신을 도모, 지역 발전과 주민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다.

 

대학교수, 회계사, 연구원 등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전국 111개 기초자치단체 상수도 분야의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 성과, 사회적 가치, 정책 준수 등 5개 분야의 세부평가지표에 대한 서면 및 현지 평가를 했다.

 

경산시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원·정수 비율 조정,정수 생산량 증대로 비용을 절감하고 노후관 교체, 블록시스템 구축 등 유수율 제고에 노력한 점,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사업, 신규 배수관로 연장 확충 등 수도 보급률 향상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경영 성과도 우수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고 노력한 지방공기업에 높은 점수를 부여한 만큼 경산시는 수익성과 공익성의 조화를 보여준 정책으로 우수평가를 받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책임 경영으로 내실 있는 공기업 운영을 위해 생산원가 절감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고도정수처리 시설 설치 등으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