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지자체 보건사업 통합평가 실시
보건사업의 수준 향상과 전국 평준화 기대

기사입력 2008-12-11 오전 11:22:09

▲ 지자체 보건사업 통합평가 실시

 

 

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08년도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평가’가 11일 오전 10시 경산시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실시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통합평가는 개별보건사업을 통합적으로 평가하고 평가 결과 공표(군집별)와 인센티브를 차등배분한다.

 

대학교수, 공무원으로 구성된 연구, 실무, 행정위원 3명이 예산·조직분야, 금연사업, 건강생활실천사업, 건강검진사업, 정신보건사업 등 지난 2007년 한 해 동안의 사업 10개 분야를 사업별 담당자와 면담한 후 자료를 요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보건소 이관희 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통합평가는 전국적인 비교가 가능해짐으로써 경산의 보건사업 수준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전반적으로 보건사업의 수준이 향상돼 전국 평준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진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평가위원은 전국 30개 반, 각 3명씩 구성돼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전국 시·군·구 253개 보건기관을 대상으로 실적을 평가하고 있으며 2009년 초에 평가 결과가 발표된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세정 기자(friskysj@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