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무궁화 기념식수 및 소나무 1500그루 심어

기사입력 2009-03-24 오전 11:10:04

▲ 제6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경산시는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아 ‘제6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24일 오전 9시 30분 시청 전정에서 최병국 시장, 시청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30년생 무궁화 3본(홍단, 백단, 청단심)을 기념식수했다.

 

오전 11시에는 유관기관 직원 및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진량읍 평사리 1ha의 임야에 4년생 소나무 1천5백 그루를 심었다.

 

시는 이날 나무심기 행사를 시작으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활권 주변 녹지를 확대해 깨끗하고 맑은 도시만들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살기 좋은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데 적극 힘쓰겠다.”며 “산불이 빈번한 시기이니 산불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식목일 행사가 지구 온난화에 따른 온도상승으로 기후변화를 감안해 나무심기에 적합한 3월에 개최하게 됐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세정 기자(friskysj@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