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문화뉴스
경산시 중학생 ‘일본 죠요시 간다~’
자매도시 교류증진 위해 8월 1일 출국
기사입력 2011-07-27 오후 3:54:50

경산시는 국제자매도시 일본 죠요시와의 우호 증진과 청소년 교류를 위해 경산시 중학생 방문단을 파견한다.
방문단은 관내 15개 중학교에서 추천을 받은 학생 20명으로 구성,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3박 4일 간 일본 죠요시를 방문해 교류활동을 펼친다.
죠요시청, 시의회, 경산숲 견학, 교토지역 문화탐방 등 일정과 함께 특히 기타죠요중학교를 방문해 일본 학생들과 초밥만들기·죠요전통춤 배우기·일본 장신구 만들기 등 문화체험도 하게 된다.
경산시와 죠요시의 중학생 교류활동은 지난 1992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20여차례에 걸쳐 100여명의 학생들이 상호 방문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