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직장인들 5월이 괴롭다!'
한달평균지출 34만원...‘1년 중 5월이 최고’

기사입력 2007-05-01 오후 3:35:03

1년 열 두달 중 직장인들이 가족에게 돈을 가장 많이 쓰는 때는 언제일까?

 

한 설문조사기관에 따르면 일년 중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은 5월으로 평균 34만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연봉전문사이트 오픈샐러리와 리서치 전문기관 엠브레인이 직장인 1천 942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비용’에 대해 공동 조사했다.

 

먼저 ‘1년 중 가족에게 쓰는 비용이 가장 많은 달’에 대해 질문한 결과, ‘가정의 달’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게 ‘5월’이라는 응답이 48.7%(946명)로 절반 가까이 나왔다.

 

5월에는 아무래도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이 있기 때문.

다음으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있는 ‘12월(14.2%, 276명)’, 구정연휴와 졸업식이 있는 ‘2월(8.5%, 166명)’ 등으로 집계됐다.

 

5월에 가족을 위해 지출할 비용으로 예상하는 금액은 평균 34만원.

분포별로는 ‘20만원~30만원 미만(25.2%, 490명)’을 쓰겠다는 직장인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30만원~40만원 미만(22.7%, 441명)’, ‘50만원~100만원 미만(19.4%, 377명)’ 순으로 지출금액이 큰 편이었다.

 

지출비용 항목은 ‘선물(58.3%)’과 ‘외식(32.7%, 635명)’이 대부분을 차지해 어린이날, 어버이날 대부분의 가정은 선물을 나누며 식사를 함께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여행(4.9%, 95명)’, ‘용돈(2.6%, 50명)’, ‘문화공연관람(1.1%, 21명)’ 등으로 나타났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대구 박현혜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