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경산,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모색
자원봉사센터, 관내 중·고교 담당교사 간담회

기사입력 2014-04-10 오전 9:18:23

 

 

 

경산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기태)는 청소년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해 9일 오후 경산교육지원청에서 ‘2014 중·고교 자원봉사 담당교사 간담회’를 가졋다.

 

지역 16개 중·고등학교 자원봉사 담당교사들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2014년도 자원봉사센터 사업 안내, 학교와 자원봉사센터 간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이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학생과 봉사활동 수요처(일감)와의 연계강화 ▲1365자원봉사포털과 학교 NEIS 시스템 연계에 따른 자원봉사활동 실적관리 체계화 시스템 구축 ▲학교별 자원봉사자 기초 순회교육 ▲자원봉사 수요처 교육 활성화 등에 대한 실천방안 등 청소년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단위학교별로 학생 봉사자 수 증대, 실적관리의 체계화, 맞춤형 학생 봉사활동의 활성화 방안 등이 중점 논의됐다.

 

김기태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학교 및 담당교사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각 기관 및 사회복지 시설 등 수요처와 연계해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