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2 오후 5:11:00

‘제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경산JC 주관 어린이날 행사에 시민 5,000여명 참여

기사입력 2019-05-05 오전 11:39:31

▲ 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 기념식에서 단체장들이 아이들에게 축구공을 선물하고 있다.



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행사가 5일 경산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열렸다.

 

경산시와 경산시의회, 경산교육청·경찰서 등이 후원하고 경산청년회의소(JC)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가족단위 시민 5,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기념식, 공연, 전시·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겼다.

 

▲ 모범어린이 수상자들
 

 

오전 10시에 열린 기념식에는 최영조 시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일본 죠요시 JC 관계자,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지역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성암초 강유후니 군을 비롯한 40여명이 모범어린이에 선정돼 경북도지사·경산시장·경산교육장 표창을 수상했다.

 

▲ 단체장들의 인사
 

 

최영조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린이들은 경산의 미래다. 경산시에서는 어린이들의 꿈을 이루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랑과 관심을 쏟을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강수명 시의회 의장은 우리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건전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장점을 찾아 많이 칭찬해 주고 격려와 배려, 양보의 미덕을 배울 수 있도록 가정에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경산소방서 물소화기 체험
 

 

행사를 주관한 경산청년회의소 김대구 회장은 오늘이 어린이날이어가 아니라 평소와 같았던 그 사랑을 단지 오늘은 시간이 많기에 마음껏 내 아이에게 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식 이후 메인무대에서는 밸리댄스, 태권무, 치어리더, 어린이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졌다.

 

▲ 경산경찰서 캐릭터 홍보
 

 

,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네일아트, 전통놀이, 페이스페인팅, 소방안전체험, 서바이벌, 산림용 헬기 체험 등 다양한 전시·체험행사들이 마련됐다.

 

 

<2019 경산시 모범어린이 수상자>

 

성암초 강유후니(경북도지사상) 동부초 김현서 서부초 박지민 중앙초 배상우 경산초 함선혜 계당초 정지민 금락초 강민서 남산초 김보민 남성초 권가령 남천초 문대윤 다문초 최선경 대동초 이주현 봉황초 윤정호 부림초 윤소윤 사동초 박지성 삼성현초 정민경 성암초 김연우 압량초 최예진 옥곡초 남희찬 와촌초 서규연 용성초 심윤지 임당초 백준규 자인초 유상우 장산초 박은욱 정평초 박가언 진량초 정이원 진성초 장아정 청천초 이예가 평산초 변예현 하양초 이성운 하주초 박소민 현흥초 황예원 (이하 경산시장상)

 

 

[Photo News]

 

▲ 어린이 헌장 낭독
 

▲ 모범어린이 표창
 
 ▲ 경산교육장 표창 수상자들
 
▲ 기념식
 
▲ 코믹 마수공연
 
▲ 떡메치기 체험
 
▲ 서바이벌 체험
 
▲ 경산시 산림헬기 시승
 
▲ 삽살개 체험
 
▲ 경산서가협회 체험부스
 
▲ 다문화 체험
 
▲ 캐릭터와 함께~
 
▲ 심폐소생술 체험
 
▲ 묵주 만들기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