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8 오후 4:54:00

농촌으로 떠나는 경북여행, 휴(休)~ 좋다!
도 농업기술원, 와촌 포니힐링관광농원 등 농촌여행지 추천

기사입력 2019-07-26 오후 3:20:34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 친구와 함께 자연과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농촌여행지로 농업기술원이 육성한 농촌교육농장과 연계한 농촌여행코스를 추천했다.

 

경산시 와촌면 소월리 소재 포니힐링관광농원



경산 포니힐링관광농원에서는 농작물수확체험과 함께 승마체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치유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고 샘이깊은물에서는 다양한 계절밥상과 함께 다양한 장아찌를 맛보고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도 가능하며 인근에는 유명한 팔공산 갓바위가 위치하고 있다.

관광자원 : 삽사리테마파크, 갓바위불상(약사여래불), 팔공산 등


경주 생태농장300여 종류의 수목류와 허브, 야생화 등이 어우러진 정원에서 식물관찰, 화분정원 만들기 등의 힐링체험을 하고 농가맛집 고두반에서는 전통 손두부와 장을 이용한 건강밥상을 맛볼 수 있다.

관광자원 : 불국사, 남산, 보문관광단지, 국립경주박물관, 선덕여왕릉 등

 

김천 마고촌에서는 도자기를 체험할 수 있는 아름다운 예술공간으로 학교교육과 연계된 교육적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토맛집 다정에서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지례흑돼지 불고기, 오미자 표고버섯 강정 등 향토개발음식 10선을 맛볼 수 있다.

관광자원 : 직지사, 세계도자기박물관, 백수문학관, 부항댐, 지례향교 등

 

의성 지당들은 유기농업으로 유기가공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바른먹거리 교육, 청소년 진로콘서트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마늘장아찌, 마늘비누?마늘초?마늘공예품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관광자원 : 산운마을, 조문국박물관, 빙계계곡, 사촌마을 등

 

영양 산골애농장에서는 농산물의 재배과정을 배우고 직접 수확해 볼 수 있는데 대표체험으로는 고구마수확, 고구마피자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콩수확 및 두부만들기 체험이 있다.

관광자원 : 두들마을,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지훈문학관 등


 

고령 가얏고 마을



고령 예마을은 체험휴양마을, 농어촌인성학교, 농촌교육농장으로 지정된 곳으로 예마을 피자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넵킨아트손거울 만들기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얏고마을은 12현의 아름다운 가락이 울려 퍼지는 가야금 휴양마을로 가야금 연주체험, 가야금제작 체험, 미니가야금 만들기 등을 경험할 수 있고, 농가맛집 참살이에서는 무쇠가마솥밥, 쇠고기 전골, 마늘소스를 이용한 아로상태수육 등 웰빙식단을 맛볼 수 있다.

관광자원 :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왕릉전시관, 우륵박물관, 개실마을 등

 

칠곡 덕산수목원에서는 새우낚시, 새우피자만들기 등 새우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고, 태장고에서는 전통장을 바탕으로 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통장의 우수성과 안전한 먹거리, 예절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꿀벌나라테마공원에서는 칠곡의 대표 특산품인 벌꿀을 주제로 자연친화적인 체험관을 조성해 꿀벌생태체험, 양봉산물체험, 꿀뜨기 체험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광자원 : 양떼목장, 팔공승마장, 지천수상레저, 각산마을 등

 

이외에도 도내에서 운영 중인 60여개 농촌교육농장에 관한 정보는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해당사업장에 사전문의와 예약을 해야 한다.









 

 

편집자주(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