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오후 5:33:00

구 성암초에 ‘수학체험센터’ 들어선다!
158억원 들여 경북교육청 남부권 수학체험센터 조성

기사입력 2020-08-13 오후 1:25:24

▲ 구 성암초등학교 전경



경북교육청이 경산에 수학체험센터를 건립한다.

 

수학체험센터는 초··고등학생들이 탐구와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깨닫고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나가기 위해 경북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서부(상주)수학체험센터 남부(경산)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 북부(안동)수학체험센터 중부(칠곡)수학체험센터 등 총 4개 권역에 설치된다.

 

이 가운데 남부(경산)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는 총 사업비 158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112월까지 경산시 삼성현로 110번지 ()성암초등학교 건물을 리모델링 후 부지면적 8,644.4, 연면적 8,8744층 규모로 조성된다.

 

센터는 1층 수학체험센터, 2층 메이커교육센터, 3층과 4층은 경산교육지원청 산하 영재교육원과 발명교육센터, 영어타운이 들어서며, 경산·청도·영천·군위·고령 등 경북 남부권 창의융합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수학체험센터와 메이커교육센터에서는 개인과 학교 단위로 방문하는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시체험공간을 마련하고, 활동 중심의 수학·메이커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특화된 수학체험 공간 구축으로 수학교육의 실효성을 극대화하고 즐기는 수학이라는 인식을 개선해 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를 지닌 융합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수학체험센터에서 다양한 교구와 전시 체험물을 보고, 조작하는 활동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깨닫고 생각하는 힘을 키워 미래사회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