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6 오전 9:35:00

경산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수준 높인다”
줌(Zoom) 활용 원격수업 교사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0-10-21 오후 3:50:38

▲ 경산교육지원청은 쌍방향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역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열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에 대비해 교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Zoom) 활용 쌍방향 원격수업교사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담당부장 연수와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 연수로 나눠 진행되며, 수준별로 초등 90, 중등 130명의 교사들이 참여한다. 각 학교에서 연수를 희망하는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온라인 쌍방향 수업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한다.

 

기초과정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실습과 수업사례 중심의 실질적인 연수 운영으로 쌍방향 수업 뿐 아니라 비대면 시대에 맞춰 소통하고 공감하는 나만의 원격수업을 할 수 있을 거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용만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학습방법을 적용한 온라인 쌍방향수업으로 학생들의 학력격차를 해소하고 학습결손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 9원격수업 질 제고 및 교사-학생 간 소통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원격수업 중 실시간 쌍방향 비중이 확대된다. 교사가 주 1회 이상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고,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학생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할 방침이다.

 

, 원격수업 기간 모든 학교에서는 조례와 종례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해야 한다. 교사는 (ZOOM)’과 같은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학생의 출결 및 건강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