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5 오전 8:38:00

‘경산 청소년수련관’ 설계공모 당선작 결정
㈜삼원·덕산 공동 작품 선정...10월까지 실시설계 마무리

기사입력 2021-02-15 오후 3:47:12

▲ 경산 청소년수련관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삼원종합건축사사무소와 건축사사무소덕산 공동 작품)




경산 청소년수련관 건립 설계공모당선작이 결정됐다.

 

경산시는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심사위원회를 열어 삼원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윤철준)와 건축사사무소덕산(공동 응모)에서 공동으로 출품한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건축계획·설계·구조·시공·조경 분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주변 환경과의 조화, 배치계획, 공간계획, 기술계획과 수요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가변적 공간 활용에 주안점을 두고 평가했다.

 

심사결과, 당선작은 친환경적 설계 제안, 주변 자연경관과의 조화, 기존 지형을 활용한 공간계획으로 사업부지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청소년들의 편의성을 반영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설계안을 확정한 경산시는 오는 202110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20239월 준공을 목표로 본격 사업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통해 지역 청소년에게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환경에서 주도적 참여와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산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022년까지 총 사업비 187억원을 투입해 사동 678-2번지(구 미래대학교) 일원에 연면적 5,000, 지상 3,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된다.

 

지역 청소년의 정서함양과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을 위해 공연장과 특성화 수련 활동장, 실내체육관, 동아리실, 실외 풋살장 등을 배치하고 위기 청소년 상담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상길 75 소재)도 수련관 내로 이전(설치)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