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8 오후 5:11:00

추석연휴 경북에서 촌(村)캉스 하세요!
전 국민 숙박ㆍ체험 할인지원 및 SNS이벤트 실시

기사입력 2021-09-17 오전 11:22:33

경북도는 경북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소규모 가족 단위 비대면 관광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다며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의 촌()캉스를 권유 한다.

 

촌캉스는 시골()과 바캉스의 합성어로 시골에서 즐기는 바캉스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하여 핫 플레이스로 조용하게 힐링과 체험을 즐길수 있는 경북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현재 126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테마별ㆍ계절별ㆍ체험별 특징을 살린 농촌관광 여행지로 전통, 웰빙, 캠핑 등 각기 다른 콘텐츠와 다양한 활동이 어우러진 경북의 농촌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청송 덕천마을

 



그 중에서도 자연경관과 기와집이 어울려 농촌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전통마을로 청송 덕천마을, 고령 개실마을, 예천 금당실마을 등은 고택 숙박체험 및 민속놀이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여행 트렌드인 캠핑 및 카라반, 글램핑 체험을 할 수 있어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고령 예마을, 포항 봉좌마을, 봉화 협곡구비마을 등은 화창한 가을을 즐기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아울러 브랜드 커피 대비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는 커피를 마시며 감상에 젖어볼 수 있는 곳으로 영주 솔향기 마을, 상주 승곡마을, 고령 가얏고마을 등에서 촌()카페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한편 경북도는 올해 6월부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12월까지 농촌관광시설의 체험과 숙박비를 50% 할인 지원하고 있으며, 예산소진 시 행사가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농촌관광시설을 방문한 후 경북농촌체험 SNS인증 이벤트에 참여해 후기를 남기면 경북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1만원 또는 3만원이 발급되는 이벤트를 함께 실시하고 있다.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정보는 다음카페(http://cafe.daum.net/Kpert) 또는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앱(‘Play스토어에서 경북농촌체험마을 검색)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며, 반드시 시설을 이용하기 전 사전예약을 해야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추석명절 기간 동안 혼잡한 관광지를 피해 비대면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경북 농촌에서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힐링 하시기 바란다며 경북에서의 촌캉스를 권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