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1 오후 3:30:00

오는 3월 경산에 ‘메이커교육센터’ 개관
(구)성암초 부지에 조성...메이커교육의 거점 역할 수행

기사입력 2022-02-10 오후 3:24:50

▲ (구)성암초 부지에 들어서는 경북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 조감도




경북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가 오는 3월 개관한다.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는 학생들의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경북형 메이커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이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센터는 경산시 삼성현로 110번지 ()성암초등학교 부지에 조성 중인 남부(경산)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 2층에 조성된다.

 

첨단과학 기술 기반 메이커 활동 체험·교육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특화된 형태로 구축되며 전시체험실에는 자율주행·인공지능·VR·드론’ 4가지 테마의 전시·체험물들이 설치된다.

 

▲ 남부메이커교육센터 전시체험실 배치도

 

 

, 학생들이 체험과 함께 다양한 교육활동과 교육활동 산출물을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SW로봇 교실과 SW로봇 체험실도 구축된다.

 

이 외에도 그래픽디자인 기반 메이커교육을 위한 웹툰스튜디오’, 3D프린팅 및 첨단 기자재 중심의 메이커교육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목공 중심의 메이커교육을 위한 목공교실’, 메이커교육 콘서트장인 다목적실도 갖춰진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학생들이 상상한 것을 만들어 보는 과정에서 배운 지식과 실패·성공의 경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경산)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는 총 사업비 158억원을 투입해 ()성암초등학교 건물을 리모델링 후 부지면적 8,644.4, 연면적 8,8744층 규모로 조성된다.

 

1층은 수학체험센터, 2층 메이커교육센터, 3층과 4층은 경산교육지원청 산하 영재교육원과 발명교육센터, 영어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