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2 오전 7:55:00

경산교육 랜드마크 ‘남부미래교육관’ 준공!
수학체험·메이커·영재·영어 등 4개 센터로 구성

기사입력 2022-03-29 오후 4:28:58

경산시 옥산동 소재 구 성암초등학교에 경북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이 준공됐다.

 

▲ 경북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 준공식에서 단체장들이 축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남부미래교육관은 사업비 199억원을 들여 경산시 삼성현로 110번지 내 ()성암초등학교 건물을 리모델링 후 부지면적 8,644.4, 연면적 8,874,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됐다.

 

1층 수학체험센터, 2층 메이커교육센터, 3층 영재교육센터, 4층 영어교육센터 등 미래세대를 위한 융복한 교육공간들이 들어섰다.

 

▲ 남부미래교육관 전경

 

 

수학체험센터는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시·체험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활동 중심의 수학 프로그램이 개설 운영될 예정이다

 

메이커교육센터는 첨단과학 기술 기반 메이커 활동 체험·교육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자율주행·인공지능·VR·드론’ 4가지 테마의 전시·체험물들이 설치됐으며, SW로봇 교실과 SW로봇 체험실도 구축된다.

 

▲ 남부미래교육관 내부 모습

 

 

수학체험센터와 메이커교육센터는 개인이나 학교 단위로 신청해 사용토록 하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 체험이 가능하도록 수학 대중화 프로그램, 첨단장비를 활용한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안동, 상주, 칠곡에 이어 경산에 조성된 남부미래교육관은 규모뿐 아니라 프로그램도 알차고 다양해 미래교육을 위한 최고의 융복합 체험관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 “우리 학생들이 이곳에서 체험하고 놀면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주말에도 쉽게 방문해 다양한 창작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간·기자재 지원, 대학과의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준공식 행사

 

 

한편, 경북교육청은 30일 오후 2, 남부미래교육관 현장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임종식 도교육감, 최영조 시장, 이용만 경산교육장, 박미옥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지역 학부모단체장, 관내 학교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