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3-21 오후 5:00:00

경산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대구대에 문 연다

기사입력 2023-01-06 오후 3:23:44

- 에꼴42 SW 전문인력 양성 기관국내서 서울 이어 두번째

- 올해 국비 64.9억원 투입해 아카데미 개소

 

경산시의 에꼴42’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들어설 대구대학교 캠퍼스 전경




 

경산시의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대구대학교에 개설 된다.

 

경산시는 지난해 12월 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사업 유치가 확정되자,  29일 이 사업을 위한 교육 공간으로 대구대학교를 선정했다.

 

시는 12. 26일 각 대학에 보낸 제안요청에 대구대학교와 영남대학교가 신청하였으나, 제공 건축물 기준과 교육생 편의 제공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대구대학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프랑스의 IT 전문교육기관인 에꼴42(Ecole 42)’의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 혁신적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양성 기관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 분야 SW 전문가를 육성한다.

 

2년 비학위 교육과정으로, 별도의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입학할 수 있으며, 전액 국비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과정 수료 이후에는 IT 기업과 웹 프로그래밍 개발 등에 취업 기회를 부여받거나 SW기술 창업을 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번에 설립되는 아카데미는 국내에서는 서울에 이어 두 번째이자, 아시아에서는 7번째, 전 세계적으로는 파리, 런던 등에 이어 48번째다.

 

경산시는 올해 총 64.9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고, 100명의 1기 교육생을 선발하여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공간으로 선정된 대구대의 박순진 총장은 대학 내 건물을 교육 전용공간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교육생에게 기숙사, 도서관, 생활체육시설 등 주거 및 복지시설 이용과 취.창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 정치권과 지방자치단체가 심혈을 기울여 유치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