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보건소 “지역 암검진 수검율 높인다!”
건강보험공단과 암 의료비지원사업 효율성 높여

기사입력 2011-11-04 오전 11:40:48

 

 

경산시 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산·청도지사는 11일 ‘암검진 수검율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양 기관은 암 조기검진사업의 추진을 통해 암 발생률을 줄이고 암 의료비지원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키로 하는 한편, 지역 언론매체와 함께 암 치료자 사례 소개, 체험수기 공모전, 팝업창 게재 등 홍보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현재 시 보건소는 보험료 납부기준 하위 50%이하 대상자의 5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에 대하여 2년마다 정기적 검진을 무료로 실시하고 발견된 암에 대해 연간 최대 22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올 10월까지 지원된 금액은 폐암 16명, 소아암 8명, 5대 암 189명(수급자 52, 건강보험87)으로 2억70만원을 지원했다. 2010년 암 검진 수검률은 37.4%로 폐암 10명, 소아암 106명, 5대암 318명(수급자106, 건강보험자 212)이 암 의료비지원을 받았으며, 지원금액은 2억7천7백여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로 2009년 69,780명이 암으로 사망했으며 연간 약 15만명의 신규 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암 조기 발견 시 완치가 가능하므로 조기검진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