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전 9:16:00

세명병원, 응급의료서비스 상위 평가
5년 연속 ‘상위권’...시설·장비·인력 인정받아

기사입력 2012-08-20 오전 9:16:17

▲ 경산 세명병원 건물 전경

 

 

 

경산 세명병원(이사장 최영욱)이 보건복지부가 2011년도 기준 전국 452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상위등급’을 받았다.

 

세명병원은 지난 2007년 ‘우수등급’, 2008·2009년 ‘최우수등급’, 2010년 상위등급을 받은데 이어 2011년 평가에서도 상위등급을 받으며 응급의료서비스의 질을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지난 2010년 8월부터 2011년 6월까지 전국 452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설, 인력, 장비 등 필수영역의 총족여부와 응급진료과정, 결과, 공공성 등을 종합 평가했으며 세명병원은 올해도 모든 평가영역에서 고른 점수를 얻으며 상위등급을 기록했다.

 

최영욱 이사장은 “대학병원 급 장비와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계속 보강했으며 지난해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민들이 편안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 결과 지역응급의료기관의 경우 313개 가운데 57개(40%)가 상위를, 중위평가 59개(40%), 하위평가 27개(20%)로 나타났으며 나머지 169개 기관은 평가기준 미충족으로 나타났다. 경북에서는 김천의료원, 구미강동병원, 문경중앙병원, 경산 세명병원 등 5개 기관이 상위등급을 받았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세명병원 굿~
    2012-08-20 삭제

    어떤병원 응급실은 필요없는검사 팍팍내면서 불친절하게 진료비 올리기에만 급급하고 전문의도 없는거 같던데 이병원은 우선 직원들이 친절하고 선생님들도 자상합니다. ㅋㅋ 그래서 보건복지부에서도 인정하는 구나 ~~ 앞에서 말한 어떤병원 정신차리시길 바랍니다.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