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역/기관단체소식
경산시 보건소, 공중의약관리사업 ‘우수’
약물 오남용 캠페인 등 다양한 예방행정 성과
기사입력 2013-04-18 오전 9:14:02
경산시 보건소가 경북도가 실시한 2012년도 의약품안전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의약품안전관리, 공중위생사업, 우수사례 등 11개 지표 전반에 대한 추진실적을 서류심사와 외부평가위원의 심사를 거쳐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경산시 보건소는 평가위원들로부터 고른 점수를 얻으며 우수기관에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그동안 시는 예방행정의 일환으로 정기적인 약국지도와 마약자율점검제를 시행해 큰 성과를 거뒀다. 대학생, 주민들을 대상으로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다양한 예방홍보사업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보건관련단체와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공중위생업소 서비스등급평가제 추진으로 위생수준을 향상시켰다.
보건소는 앞으로도 보건행정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과 업무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우수한 부분은 강화해 시민에게 다가가는 보건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