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경산시, 식품위생안전 우수기관 선정
각종 식품정책 및 지도·관리 높게 평가

기사입력 2013-05-15 오전 11:45:41

 

 

 

경산시가 경북도 식품위생안전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또, 시 보건소 위생담인인 남주혜 씨(보건6급)는 식품안전처장상을 수상해 겹경사를 맞았다.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경산시는 경산향토음식경연대회, 나트륨줄이기사업, 음식문화개선사업, 식품진흥기금융자 등 다양한 식품위생 관련 시책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와 식품제조·가공업소, 집단급식소, 모범으식점 및 으뜸음식점에 대한 체계적인 지도·관리로 한 해 동안 식중독을 비롯한 식품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점이 높게 평가됐다.

 

최석수 보건위생과장은 “시민들에게 위해식품이 없는 건강한 사회, 쾌적한 접객문화정착을 위해 식품안전취약지역에 대한 위생지도·점검을 강화하는 등 식품안전사고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