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역/기관단체소식
경산시 ‘온실가스 감축’ 최우수기관
2015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시책 추진 성과
기사입력 2015-12-22 오전 9:35:40

경산시가 ‘탄소중립 프로그램’ 정부합동평가에서 도내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 17일 경주에서 열린 ‘경북도 가스안전 및 정책세미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탄소중립 프로그램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으로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감축토록 추진하고 있다.
경산시는 2015년 한 해 시가 주관한 각종 행사, 대회 등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산화탄소)을 줄이기 위해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전기사용량 자체절감 목표를 설정·운영하는 등 탄소배출량 감축 운동을 실천해 왔다.
최영조 시장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시민 모두가 동참해 이루어 낸 성과로 앞으로도 탄소배출량 감소를 위해 시민, 기업체 등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