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역/기관단체소식
한국과수종묘협회, 경산에서 세미나
무병묘 생산·유통 활성화 방안 모색
기사입력 2016-08-24 오전 9:23:01

(사)한국과수종묘협회의 하계 임시총회 및 세미나가 23일 경산종묘기술개발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 한국과수 민간육종가협회 회장 등 종묘생산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와 세미나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세미나에서는 과수묘목 무병묘 생산·유통활성화 방안, 과수묘목 모수 보유 자료 조사 등을 통해 과수묘목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강연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과수종자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산시농업기술센터도 바이러스 검정기관으로 지정돼 종묘생산자 및 농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국립종자원에서 총괄기관으로써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