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역/기관단체소식
경산시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우수
합리적 교통전략과 지속가능 교통기반 조성 평가
기사입력 2016-12-17 오전 8:03:22

경산시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16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도시로 선정됐다.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는 교통과 관련한 지방자치단체의 교통정책을 평가·진단해 합리적인 교통전략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교통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인구 10만명 이상 74개 도시를 인구수 기준 4개 그룹으로 나누어 교통수요관리, 교통인프라 개선 등 환경·사회·경제적 부문 12개 항목, 32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우수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경산시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정책적 노력, 교통약자를 위한 정책적 노력, 보행자 중심의 정책적 노력,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교통안전 TF팀 운영, 상습교통정체 지역의 집중관리,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집해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지능형교통체계(ITS)사업 구축 등 교통 이용편의 및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특히, 시는 인구 10만 이상 30만 미만인 ‘라’그룹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해 인센티브로 시책사업비 3천만원을 교부받게 된다.
배종락 교통행정과장은 “2년 연속 우수도시에 선정된 것은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직원들이 열심히 일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교통부문의 환경적·사회적·경제적 속성들을 조화와 균형에 맞춰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체계를 구현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