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어린이급식관리, 전국 우수기관 선정
2년 연속 수상...전문·특화사업 높게 평가

기사입력 2017-02-25 오전 8:20:19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2017년도 성과보고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우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 6월에 개소한 이후 영양사가 없는 100인 이하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어린이급식소 254개소를 대상으로 안전한 급식제공과 어린이들의 균형적인 성장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키즈 쿠킹 클래스 요리교실’ 운영, 식재료와 교감을 통해 편식예방을 알린 ‘슬로우 푸드 운동’,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킨 ‘세균수 측정 및 국염도 체크’ 등 전문적이고 특화된 사업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식재료 구매 및 보관, 조리공정별 위생관리, 개인위생 관리, 표준식단 및 레시피 제공, 급식·간식 적정량 관리, 염도·미각 관리, 인스턴트식품 제공 빈도감소 유도 등 다양한 사업도 호평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영·유아기는 음식에 대한 감각과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다른 어떤 연령층보다도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며, “단체급식의 체계화와 어린이 균형 성장을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