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7 오후 4:39:00

경북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9-04-05 오전 10:03:03




경상북도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7~20182년 연속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매년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획력 및 성과관리 과정 전반에 대해 평가가 이뤄지는데, 이번 평가는 2018년 하반기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한 1차 서면평가와 이틀간 시도별 PT발표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 전원의 질의응답 중심의 대면평가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도는 지역 특성상 면적이 넓고 농·어촌 지역이 많아 제공기관 및 인력 수급의 어려움 등 불리한 사업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개발·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군 자체 평가를 통한 담당자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쓴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영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장애인 등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상담, 재활, 돌봄, 역량개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바우처(이용권)을 발급해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북도는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및 가사간병도우미사업 등에 160억원을 투입해 260여개 제공기관, 1,670명 이상 제공인력 중심으로 16천명의 사회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 평가를 통해 타 시·도의 우수한 점들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경북 특성에 맞는 특화된 사업을 개발해 도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