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1 오전 9:22:00

경산 어르신 3,000여명 ‘화합 한마당’
경산시청년연합 주관 노인체육대회&경로잔치 성료

기사입력 2019-10-05 오후 12:24:44

▲ 제14회 경산시 노인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표창 수상자들



경산시 청년연합회(회장 김재홍)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제23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14회 경산시 노인체육대회 및 경로잔치행사를 열었다.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우리사회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지역사회에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열고 있는 행사이다.

 

▲ 15개 읍면동 노인회장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는 청년연합회 전.현직 임원들
 

 

14회를 맞은 올해 행사에는 지역 노인 3,000여명이 참여해 노인의 날 기념식, 노래자랑, 축하공연,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기며 친목을 쌓았다.

 

오전 11시에 열린 개회식에는 이장식 부시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 권기정 경산노인회 수석부회장, 김일용 경북도청년회장, ·도의원 등 지역 기관단체장이 대거 참석해 지역 노인들을 격려했다.

 

▲ 노인의 날 기념식 표창 수여
 

 

특히, 이날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이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압량면 최초지 씨가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 서부2동 박승규 씨를 비롯한 15명의 어르신들이 모범어르신에 선정돼 경산시장 표창을 수상했고 경산시니어클럽 김미향 씨,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박정희 씨, 동부동 권혁준 씨가 노인복지기여자 표창을 수상했다.

 

▲ 이장식 부시장 기념사
 

 

이장식 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그동안 어르신들의 무한한 희생과 노력으로오늘날 풍요와 번영이라는 열매를 맺을 수 있었다. 오늘 이 자리가 후세대에게 경로효친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행사를 주관한 김재홍 경산시 청년연합회장은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봉사할 수 있게 해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저희들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리라 믿는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기념촬영
 

 

권기정 경산시노인회 수석부회장은 우리 어른들도 어른다운 노인으로 가정이나 사회에서 두루 존경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행사를 마련해 준 경산시와 청년연합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3회 노인의 날 표창 수상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경북도지사표창 - 압량면 최초지

 

모범 어르신(경산시장 표창) - 15

하양읍 예명수 진량읍 신상곤 와촌면 박기보 자인면 한일룡 용성면 박홍대 남산면 이일태 압량면 유영근 남천면 김동훈 중앙동 정덕근 동부동 권한옥 서부1동 김현숙 서부2동 박승규 남부동 오종태 북부동 김순자 중방동 권희자

 

노인복지 기여자

경산시니어클럽 김미향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박정희 동부동 권혁준

 

 

[Photo News]

 

▲ 김재홍 경산시청년연합회장 인사


 

 ▲ 권기정 경산노인회 수석부회장
 
▲ 청년 회원들 인사
 
▲ 선물 전달 기념촬영
 
▲ 노인강령 낭독
 
▲ 읍면동 부스에서 다과를 즐기고 있는 어르신들~
 
▲ 공굴리기 경기 모습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