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14 오전 10:04:00

경산시 자원봉사 ‘새해 힘찬 출발’ 다짐
2020년 신년인사회...세명병원 우수기관 감사패 수상

기사입력 2020-01-31 오후 1:26:59

▲ 경산시자원봉사센터 2020년도 신년인사회에서 단체장들이 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가래떡 절단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서금희)31일 오전 11시 경산축협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자원봉사단체 사업설명회 및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지난해 자원봉사활동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새해 자원봉사활동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최영조 시장, 강수명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센터 이사, 자원봉사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사업설명회와 2부 신년인사회로 나눠 진행됐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새해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할 사업들을 소개하고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어진 신년인사회에서는 감사패 전달, 활동영상 시청, 축하공연, 희망 퍼포먼스 등이 이어졌다.

 

▲ 우수기관 감사패를 수상한 세명병원 최성환 기획이사(좌)와 서금희 소장
 

 

특히, 이날 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세명병원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세명병원은 SM사랑봉사단을 운영하며 무료진료, 노인급식소 물품후원 및 배식봉사, 음악회, 사랑의 바자회, 건강나눔계단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행사에 참석한 단체장들은 시민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가래떡 절단 퍼포먼스를, 참석자들은 저마다의 소원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경자년 새해 경산 자원봉사의 희망찬 출발을 다짐했다.

 

서금희 경산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지난해 많은 변화와 함께 다양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노력의 결과.”라며, “경자년 새해에는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가슴 설레이는 봉사활동으로 우리의 삶도 넉넉해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 자원봉사센터 직원 소개~
 

 

한편, 지난해 경산시와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확보했으며 ‘2019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경산에서 개최된 제57회 경북도민체전과 제29회 경북생활체육대축전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경기장 편의제공, 질서유지, 교통안내 등 대회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성공적인 대회를 이끌어냈다.

 

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자원봉사의 생활화·활동 관리의 체계화 및 전문화·지역사회와 협력관계 확립을 목표로 자원봉사활동 홍보사업, 자원봉사자 육성사업, 특별단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Photo News]

 

▲ 최영조 시장, 강수명 의장의 신년인사
 
 ▲ 축하공연
 
▲ 가래떡 절단
 
▲ 축하공연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