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2 오후 5:48:00

더불어 책, 슬기로운 독서생활
정보센터, 경산지역 청소년 대상 하반기 자유학년제 독서프로젝트 개강

기사입력 2020-09-08 오전 8:23:58

92일 개강한 <어서와, 북트레일러는 처음이지?> 수업에서 경산중학교 1-5 학생들이 귀를 기울이고 있는 모습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에서는 92일부터 지역 청소년들의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위해 하반기 자유학년제 독서프로젝트를 경산중학교를 비롯, 경산 관내 5개 중?고등학교에서 개강한다고 밝혔다.

 

경산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92일 개강한 <어서와, 북트레일러는 처음이지?>, <리딩맨(Reading Man)>은 학생들이 선정도서를 사전에 읽고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어서와, 북트레일러는 처음이지?>는 책 소개 동영상 만들기로, 책읽기와 독후활동, 스토리보드 만들기와 영상편집 활동 등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리딩맨>은 완역판걸리버 여행기를 읽고 강연과 토론 수업 후, 책의 주제와 연계해서 운동장에서 바깥놀이 형식으로 추리게임을 하는 문제해결 능력 함양 프로그램이다.


 

경산중학교에서 92일 개강한 <리딩맨(Reading Man)> 수업에서 이상환 교수가 걸리버 여행기를 강의하는 모습

 



<어서와, 북트레일러는 처음이지?>에 참여한 경산중학교 1학년 한 학생은 우리가 읽은 책을 글쓰기가 아닌,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나 SNS에 업로드하고 홍보할 수 있다고 하니, 더 기대되는 수업이다.”라며 첫 수업 소감을 말했다.

 

오는 914일에는 삼성현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레디, 액션! 몸으로 읽는 책>을 개강, 문학과 연극을 접목한 연극놀이를 통해 다양성을 인식하고 내면성장의 시간을 가지며, 10월부터는 <찾아가는 북큐레이션>으로 청소년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주제별 책과 관련 자료를 전시할 예정이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