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9 오전 11:09:00

‘함께 만드는 안전한 지역사회’
경산자봉, 노란발자국 파란손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20-10-26 오전 8:59:11

▲ <노란발자국, 파란손 캠페인> 참가자들이 인도블럭에 정지선과 노란발자국을 부착하고 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병식)24일 진량읍 소재 봉황초등학교와 부림초등학교를 찾아 노란발자국, 파란손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캠페인은 아동들의 스쿨존 내 교통사고를 예방해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도블럭에 정지선과 노란발자국을 부착하는 활동으로 지난 8월부터 시범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활동에는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삼주자율방범대(대장 박규달), 초원자율방범대(대장 구춘돈), 초원여성방범대(대장 지효경), 청소년순찰대가 동참했다.

 

▲ 캠페인 참가자들~

 

 

, 안녕캠페인 사업의 일환으로 스쿨존 내 주정차 금지 안내를 위해 고휘도 반사시트 스티커로 제작된 스쿨존 포인트 마크 알림판을 부착해 보다 안전한 등하굣길 및 마을 거리 조성을 위한 활동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와 함께, 이번 사업 협업기관인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어린이 보행안전과 더불어 학교 화재안전을 위해 공사 특성을 활용한 가스 시설점검 활동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관계자는 우리 공사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 실천을 통한 더 좋은 지역사회,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환원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