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5 오전 10:17:00

코로나 위기 속 빛난 ‘경산의 자원봉사자들’
경산자봉, 2020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식 가져

기사입력 2020-12-04 오후 3:03:14

▲ 2020년 경산시 우수자원봉사자 수상자들~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4‘2020년도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식을 열어 올 한 해 각종 자원봉사 현장에서 헌신한 봉사자와 단체, 기업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자원봉사센터는 UN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125)을 즈음해 매년 경산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수상자만 초청해 조촐한 시상식만 가지게 됐다.

 

이날 대구한의대 김규석 씨를 비롯한 11명의 봉사자들이 올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경산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 코로나19 사태 속 방역물품을 후원하고 쿨루프 프로젝트’, ‘어린이 보행안전사업등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한 공로로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일신산업, 흥창스틸 등 기업들이 우수기업 감사패를 수상했다.

 

시상식에 함께 한 최영조 시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들과 기업 덕분에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다.”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하는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어린이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노란발자국 캠페인’, 저소득 계층의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쿨루프 프로젝트’,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 캠페인등 다양한 자원봉사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도 의료진 도시락 및 흰양말 지원, 마스크 밴드 제작 지원, 시내버스 손소독제 설치, 공적마스크 질서유지 유도선 부착, 가정용 살균 소독제 배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탰다.

 

 

경산시장 표창 수상자

대구한의대 김규석 진량읍 김영옥 어디고나눔봉사단 김영희 공예사랑봉사단 박태옥 대구가톨릭대 손영인 영남대 손유경 안뜨레봉사회 윤정란 경산시주부봉사단 이현정 경산시새마을부녀회 이영임 행복나누기가족봉사단 한상범 대한적십자사 경산시클린봉사회 현종혁 대구가톨릭대 사랑나눔봉사단

 

우수기업 감사패 수상자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진량읍) 일신산업(남산면) 흥창스틸(자인면)

 

 

[Photo News]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